안녕하세요. 인생루팡을 위해 달려나가는 인루입니다.
제가 3/6(금)에 매수한 씨젠에 대한 시나리오를 쓰려고 합니다.
씨젠은 2월 중순에 한번 제 주식 바구니에 담았다가 손절을 본 종목인데요. 드디어....! 전세계적으로 씨젠을 비롯한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주가 반영이 되었습니다.
3월 6일 금요일을 시작으로 씨젠과 수젠텍이 상한가에 갔는데요. 바구니에 잘 담았으니, 이젠 좋은 가격에 되파는 일만 남았습니다. 저는 모든 것은 선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수혜주들이 가는 방향도 선례가 있다고 봅니다.
그렇담, 웰크론, 오공 등 마스크 주가를 따라갈 것이다냐? 그렇지 않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의 특수성을 이해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건 바른손과 바른손이앤에이입니다.
지금 수젠텍 = 바른손, 씨젠 = 바른손이앤에이로 대응해서 보면 같은 흐름을 가고 있습니다.
기생충이라는 영화가 미국 아카데미 상(작품상)을 수상하면서 배급사였던 cj enm과 같이 주가가 많이 뛰었었는데요.
바른손과 바른손이엔에이는 4연상 후 5연상 찍고 약 -2%로 장마감을 했습니다. 장마감한 날이 언제인 줄 아시나요?
저는 돌이켜 보면 진짜 소름이 돋더군요. 왜 주가가 아카데미 수상 직후 바로 상한가를 안가고 질질 끌었는지 지금에서야 알았습니다.
바른손과 바른손이앤에이가 5연상을 찍고 -2%로 장마감한 날은 2월 14일 금요일이었습니다.
2월 13일은 옵션만기일이었어요. 이번 3월 12일은 옵션과 선물만기일인데요. 이 날짜까진 무조건 상한가를 끌고 가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옵션과 선물만기일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낮은데요. 딱 하나 아는 것은 옵션과 선물만기일에는 변동성이 굉장히 심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생충 아카데미상 수상과 같은 전무후무한 호재가 생길 경우. 즉, 작전주가 미리 많은 수량을 모으지 못할정도로 호재가 생길 경우에는 어떻게든 갯수를 채우려고 기관들이 왔다갔다 하면서 주가를 질질 끄는데요.
바른손이앤에이에서 이 같은 현상을 봤었구요, 씨젠에서도 똑같은 현상이 보입니다.
또한, 씨젠이 첫 상한가 도달할 때 한진칼에 있던 자금이 죄다 빠진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많은 고수들이 씨젠에 들어왔구나....라는 걸 알게되었고, 심상치않게 즐거운 마음으로 지켜볼 수 있겠다....생각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 가장 낙관적인 추측은 씨젠과 수젠텍은 5연상을 찍고 -2%로 종가마감하겠다. 라는 것입니다.
사우디에서 유가 생산을 더 늘려서 원유가격을 하락시키고 이것이 미국 주가에 오늘부터 영향을 줬습니다. 이 글을 쓰는 미국시간으로 2일차 되는 시점에 또한번의 폭락장을 끌고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한국 주식시장에는 살아남을 수 있는 테마주는 ... 코로나19 테마밖에 없습니다. 해외 어느 나라도 이렇게 진단키트를 단시간에 대량 생산해서 검진한 나라가 없습니다. 그래서 해외 수출 요청이 쇄도하는 것이지요. 수젠텍의 경우 중국과 계약을 맺어 수출을 진행하는데요. 씨젠의 경우 이탈리아에 주요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랑스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요 수출처는 이탈리아와 프랑스 그리고 중동국가가 될 것 같습니다. 자본은 있지만 의료 연구 후 진단키트를 배포하는 시간이 부족한 주요국가들입니다. 한국의 경우 1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 한 달 가까이를 코로나 진단하는데 많은 시간을 쏟아부었습니다. 무증상 감염자도 있기 때문에 의심가는 사람이면 바이러스 검사를 했는데요. 유럽에 경우 인종차별도 더해져서....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더욱 더 급증할 것 같습니다. 진단키트를 많이 배급하고 방역을 철저히 해서 전세계적으로 아비규환이 안되도록 최대한 무탈하게 지나갔으면 합니다.
다시 씨젠 시나리오로 돌아오겠습니다.
3/9(월) ~ 3/11(수) 까지는 오후 1시 ~ 1시 반 사이에 상한가를 가고, 3/12일(목)에도 상승세가 이어진다면,
24% 수익률로 예약매도를 할 것입니다.
제 매도가는 매수가의 3배로 잡았고, 그 이상의 금액은 아직 제겐 탐욕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목요일이 되기 전에 오후 1시 ~ 1시 반 사이에 상한가를 가지 않는다면 25% 내외로 매도를 걸 것입니다.
매도 비중은 30 ~ 20%로 진행할 것입니다.
제 목표 매도단가는 이미 충분히 넘긴 상황이며 애초에 들어간 금액이 소소해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판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상승장의 호가창 공부를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미숙한 시나리오를 작성해봤는데 어떻게 됬는지 결과가 어떻든, 복기하는 시간도 가져보겠습니다.
이상 인생루팡 인루였습니다.
'주식투자 > 시나리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젠]시나리오 쓰자마자 장 중 매도. (0) | 2020.03.10 |
---|